오늘의 대상
이를 실행하면 install 된다

 

ArtGem.exe 실행시

"UNREGISTERED! REGISTER NOW!"라는 문자열이 뜬다.

 

등록하지 않아도

계속 쓸 수 있도록 패치해보겠다.

 

 

일단, 저 창부터 없애야 겠다.

 

 

[OllyDBG] - [마우스 오른쪽] - [Search for] - [All referenced text strings] - [Search for text]로 찾아본다.

해당 문자열 부분 더블클릭!

 

UNREGISTERED! 문자열을 띄우는 저 부분 위에 

MOV, CMP, JNZ 분기문이 있다.

 

"JNZ"명령어에 대해 조건이 맞지 않기 때문에 바로 밑 명령어가 실행된 것일 것이다. 

하지만 그 조건을 따지지 않고 그냥 이 부분을 실행하지 않게 하기 위해

JNZ를 JMP로 고친 후 저장

 

그러면~ 이렇게 잘 뜬다.

 

 

아직 끝나지 않았다!!

 

 

왼쪽 상단에 [? 부분[(info 부분)에서 [Register]를 클릭

 

아무거나 입력
OK 누른 결과

그 결과, Invalid Key!라며 오류가 난다.

 

 

그렇다면 OK 버튼을 누르고 나서 입력값을 비교하고, 결과를 도출한 것이기 때문에

실행파일을 OllyDBG에 올려서 Invalid Key! 문자열 주변을 보겠다.

 

 

찾았다

예상대로 분기문이 있었다.

하지만 이 부분은 따라가봐도 Invalid Key와 연결이 안된다.

 

그래서 위쪽을 더 살펴봤더니 

이와 같은 구문이 있었고 

이 부분을 통해 Invalid Key 문자열을 출력하는 부분의 주소

[438601]로 바로 이동하는 것이었다.

 

따라서 이 부분을 JNE로 바꿔주었다.

그리고 아까와 같은 값을 이용해 등록을 시도했는데, 

등록 성공!

 

 

 

+ Recent posts